BIG BANG – BLUE

BLUE
T.O.P| Taeyang | G-Dragon | Daesung | Seungri
가사

gyeo uri gago, bomi chaja ojyo, urin shideulgo
geuri um soge, mami meong deureot jyo

(I’m singing my blues)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I’m singing my blues)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gateun haneul dareun got neowa na, wiheom hanikka
neo egeseo tteona, juneun geoya
nimiran geulja e jeom hana, bigeom hajiman
naega mot na sum neun, geoya

janin han, ibyeoreun sarang ye mallo
geu eotteon maldo, wiro dwelsu neun eobt dago
ama nae insaeng ye majimak mello
magi naeryeo oneyo ije

tae eonaseo neol mannago
jugeul mankeum sarang hago
parahge muldeureo, shirin nae maeum
nuneul gamado neol neukkilsu eobt janha

gyeo uri gago, bomi chaja ojyo, urin shideulgo
geuri um soge, mami meong deureot jyo

(I’m singing my blues)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I’m singing my blues)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shimjangi meojeun geot man gata, jeonjaengi kkeut nago
geu gose eoreo buteun neowa na
nae meorissok saegyeojin Trauma, i nunmul mareumyeon
chokchokhi gieok hari nae sarang

gwerob jido werob jido anha, haengbokeun da honjat mal
geu isange bokjab han, geon mot chama
daesu robji, amureohji do anha
byeolsu eobtneun bang hwang, saram deureun watda ganda

tae eonaseo neol mannago
jugeul mankeum sarang hago
parahge muldeureo, shirin nae maeum
neoneun tteonado nan geudaero it janha

gyeo uri gago, bomi chaja ojyo, urin shideulgo
geuri um soge, mami meong deureot jyo

oneuldo paran jeo, dalbit arae e na hollo, jami deul getjyo
kkum soge seo do nan, geudaereul chaja
hemae imyeo i noraereul, bulleo yo

(I’m singing my blues)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I’m singing my blues)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I’m singing my blues)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I’m singing my blues)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

Romanized lyrics by me! Colour coding by haneul (see comments)!
So if you take these lyrics, please credit me here!

~

Translation:

*The winter had passed
And the spring has come
We have withered
And our hearts are bruised from longing

**(I’m singing my blues)
Used to the blue tears, blue sorrow
(I’m singing my blues)
The love that I have sent away with the floating clouds, oh oh

Under the same sky, at different places
Because you and I are dangerous
I am leaving you
One letter difference from ‘nim’^
It’s cowardly but I’m hiding because I’m not good enough
Cruel breakup is like the end of the road of love
No words can comfort me
Perhaps my lifetime’s last melodrama
Now its final curtain is coming down

I was born and I met you
And I have loved you to death
My cold heart that has been dyed blue
Even with my eyes closed, I can’t feel you

*Repeat

**Repeat

I feel like my heart has stopped beating
You and I, frozen there, after a war
Trauma, that has been carved in my head
Once these tears dry up, I will moistly remember my love
I’m neither painful nor lonely
Happiness is all self-talk
I can’t stand something more complicated
It’s no big deal, I don’t care
Inevitable wandering, people come and go

I was born and I met you
And I have loved you to death
My cold heart that has been dyed blue
Even if you have left, I’m still here

*Repeat

Again tonight, underneath that blue moonlight
I will probably fall asleep alone
Even in my dreams, I look for you
And wander around while singing this song

**Repeat (X2)

^ “nim” means “my special one” while with one letter difference, “nam” means “stranger”

Translation Credits: pop!gasa

6 thoughts on “BIG BANG – BLUE

  1. Hi I’m not familiar wiht Big Bang at all. So i hope I did everything fine.
    Only not too sure about the first 2 lines.

    [Taeyang] gyeo uri gago, bomi chaja ojyo, urin shideulgo
    geuri um soge, mami meong deureot jyo

    [Seungri] (I’m singing my blues)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I’m singing my blues)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T.O.P.] gateun haneul dareun got neowa na, wiheom hanikka
    neo egeseo tteona, juneun geoya
    nimiran geulja e jeom hana, bigeom hajiman
    naega mot na sum neun, geoya

    [T.O.P.] janin han, ibyeoreun sarang ye mallo
    geu eotteon maldo, wiro dwelsu neun eobt dago
    ama nae insaeng ye majimak mello
    magi naeryeo oneyo ije

    [Daesung] tae eonaseo neol mannago
    jugeul mankeum sarang hago
    parahge muldeureo, shirin nae maeum
    nuneul gamado neol neukkilsu eobt janha

    [Taeyang] gyeo uri gago, bomi chaja ojyo, urin shideulgo
    geuri um soge, mami meong deureot jyo

    [Seungri] (I’m singing my blues)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I’m singing my blues)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G-Dragon] shimjangi meojeun geot man gata, jeonjaengi kkeut nago
    geu gose eoreo buteun neowa na
    nae meorissok saegyeojin Trauma, i nunmul mareumyeon
    chokchokhi gieok hari nae sarang

    [G-Dragon] gwerob jido werob jido anha, haengbokeun da honjat mal
    geu isange bokjab han, geon mot chama
    daesu robji, amureohji do anha
    byeolsu eobtneun bang hwang, saram deureun watda ganda

    [Taeyang] tae eonaseo neol mannago
    jugeul mankeum sarang hago
    parahge muldeureo, shirin nae maeum
    neoneun tteonado nan geudaero it janha

    [Daesung] gyeo uri gago, bomi chaja ojyo, urin shideulgo
    geuri um soge, mami meong deureot jyo

    [Taeyang] oneuldo paran jeo, dalbit arae e na hollo, jami deul getjyo
    kkum soge seo do nan, geudaereul chaja
    hemae imyeo i noraereul, bulleo yo

    [Seungri] (I’m singing my blues)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I’m singing my blues)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I’m singing my blues)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I’m singing my blues)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2. [G-Dragon] gyeo uri gago, bomi chaja ojyo, urin shideulgo
    geuri um soge, mami meong deureot jyo

    [G-Dragon](I’m singing my blues)[Seungri]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G-Dragon](I’m singing my blues)[Seungri]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G-Dragon] gateun haneul dareun got neowa na, wiheom hanikka
    neo egeseo tteona, juneun geoya
    nimiran geulja e jeom hana, bigeom hajiman
    naega mot na sum neun, geoya

    [G-Dragon] janin han, ibyeoreun sarang ye mallo
    geu eotteon maldo, wiro dwelsu neun eobt dago
    ama nae insaeng ye majimak mello
    magi naeryeo oneyo ije

    [Daesung] tae eonaseo neol mannago
    jugeul mankeum sarang hago
    parahge muldeureo, shirin nae maeum
    nuneul gamado neol neukkilsu eobt janha

    [Taeyang] gyeo uri gago, bomi chaja ojyo, urin shideulgo
    geuri um soge, mami meong deureot jyo

    [G-Dragon](I’m singing my blues)[Seungri]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G-Dragon](I’m singing my blues)[Seungri]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T.O.P] shimjangi meojeun geot man gata, jeonjaengi kkeut nago
    geu gose eoreo buteun neowa na
    nae meorissok saegyeojin Trauma, i nunmul mareumyeon
    chokchokhi gieok hari nae sarang

    [T.O.P] gwerob jido werob jido anha, haengbokeun da honjat mal
    geu isange bokjab han, geon mot chama
    daesu robji, amureohji do anha
    byeolsu eobtneun bang hwang, saram deureun watda ganda

    [Taeyang] tae eonaseo neol mannago
    jugeul mankeum sarang hago
    parahge muldeureo, shirin nae maeum
    neoneun tteonado nan geudaero it janha

    [Daesung] gyeo uri gago, bomi chaja ojyo, urin shideulgo
    geuri um soge, mami meong deureot jyo

    [Taeyang] oneuldo paran jeo, dalbit arae e na hollo, jami deul getjyo
    kkum soge seo do nan, geudaereul chaja
    hemae imyeo i noraereul, bulleo yo

    [G-Dragon](I’m singing my blues)[Seungri]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G-Dragon](I’m singing my blues)[Seungri]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G-Dragon](I’m singing my blues)[Seungri] paran nunmure, paran seulpeume gildeul yeojyeo
    [G-Dragon](I’m singing my blues)[Seungri] tteun gureume, nallyeo bonaen sarang oh oh

Leave a Reply

